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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terials

돌길

by Alnilam 2014.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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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에서 제공 되는 아래 두 텍스쳐 이미지를 사용하여  돌길을 만들것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일반 color 텍스쳐로 사용되고 두번째 이미지는 bump 텍스쳐로 사용될 것입니다.


path-color    path-bump-blur


큐브 메쉬를 subdivide한 메쉬에 메테리얼과 텍스쳐를 추가 후 이것을 기본 단위로 하여 curve 를 따라 배열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길을 만들 것입니다.




Mesh 를 선택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메테리얼을 추가 합니다.



path-bump-blur.png 파일을 사용하여 bump  라는 이름의 텍스쳐를 normal -10값을 사용하여 추가 합니다.

path-color.png 파일을 사용하여 color라는 이름의 텍스쳐를 추가 합니다.  Deffuse/Color 값을 1.0 으로 하고 Blender Type를 Multiply 로 선택합니다. 이 때  텍스쳐 이미지의 방향이 맞지 않은 경우  Image Sampling 탭의 Flip X/Y Axis 버택을 사용하여 이미지의 방향을 변경합니다.




Mesh 오브젝트를 선택 하고  배열 모디파이어 (Array Modifier)를 Fixed Count 5, Relative Offset 1.0, Merge 옵션을 사용합니다.





배열을 사용하여 반복적인 패턴이 일정 하므로 mask 와 darkening 이라는 이름의 cloud type의 텍스쳐를 추가 하여 반복적인 패턴이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커브 모디파이어(Curve Modifier)를 추가 하고 옵션에 Object를 Curve를 선택 한 후 Deformation Axis를 X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배열 모디파이어의 Count값을 101 로 변경 하면 curve에 따라 길이 만들어 집니다.





pathway-04.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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