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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terials

메테리얼 애니메이션 (Graph Editor)

by Alnilam 2014. 2. 25.

Graph Editor는 블렌더의 애니메이션 값들의 수식 곡선을 편집 할 수 있는 창입니다.

Graph Editor 를 사용하여 추가된 키 프레임의 곡선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전 글에서 저장한 blender-material-02.blend 파일을 사용합니다.


animated-materials-02.blend


Mapping의 Offset Z값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Insert Keyframes 사용하는 대신 Insert Single Keyframe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Z 에 대해서만 Keyframe이 적용 됩니다. 



Frame 100번에서 offset Z 를 -1로 설정하고 Insert Single Keyframe 를 추가 합니다.



Timeline 창을 Graph Editor로 변경합니다.



Graph Editor창에서 Offset Z의 애니메이션 곡선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View -> View All (또는  키보드 HOME 키)를 사용하면 곡선이 전체 화면으로 확대 됩니다.



아래 파란 선이 frame 번호에 따른 Z Offset 값의 곡선입니다.



곡선을 직선으로 수정 하려면 메뉴의 Key -> Interpolation Mode -> Linear 로 변경 합니다.



곡선이 직선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animated-materials-03.blend



다음은 렌더링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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