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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terials

기본 화면 설정 2

by Alnilam 2014.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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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화면 설정를 좀 더 변경해 보겠습니다.


정육면체를 지우고 구를 추가 하고 바닥면을 추가 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의 Specular를 Wardiso 로 변경 하고 Intensity를 0.25 Slope를 0.3 으로 변경 했습니다.

Shadow 옵션에서  Receive 와 Receive Transparent 를 활성화 하였습니다.


주 조명인 Point Lamp 속성에서 그림자를 더 퍼지게 하게 위해 Samples 값을 6으로 Soft Size는 1로 변경 하였습니다.


 좌측이 Point Lamp 설정을 변경 하기 전이고 우측이 변경 후 렌더링한 이미지 입니다.


좀 더 효과를 주기 위해 World 설정에서  Blender Sky 옵션을 사용하고 Horizon 과 Zenith 색상을 변경 하였습니다.

그리고 Ambient Occlusion 설정을 켜고 Factor를 1.3 Mix 를 Multiply 를 선택 하였으며, 

Gathering 탭에서 Approximate를 선택하고 Attenuation Falloff 0.9 Sampling Passes 를 6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설정이 끝나면 File 메뉴의 Save Startup File (Ctrl U) 를 사용하여 기본 시작 화면으로 저장 합니다.


startup.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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