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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terials

텍스처 이미지 변경 애니메이션

by Alnilam 2014.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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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를 텍스처로 사용하는 경우 여러 이미지 텍스처를 오브젝트에 순서대로 적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읍니다.

그 예로 아래 이미지들을 사용하여 경고 문구가 순서대로 변경되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미지를 순서대로 사용하는 경우 이미지 크기는 달라도 되지만 이름이 같아야 하고 뒤 첨자는 숫자로 이미지가 변경되는 숫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RA-001.pngRA-002.pngRA-003.png


큐브 상자에 메테리얼을 추가 하고 여기에 텍스처를 추가 하였습니다.

텍스처 타입은 Image or Movie 를 사용하고 첫번째 이미지  RA-001.png 를 추가 합니다. 그리고 Source 를 Image Sequence 로 변경 합니다. Fields 값은 80 으로 하나의 이미지가 유지되는 길이로 프레임의 두 배 값으로 설정 합니다. ( 총 120 프레임 중 장 당 40 프레임씩 이므로 필드는 두 배로 80 입니다.)

Frames 값은 이미지가 3장 이므로 3 으로 설정 하고 Start 는 1 offset 은 0으로 설정 합니다.

그리고 Auto Refresh 와 Cyclic 를 활성화 하였습니다.


Mapping 탭의 X Y Z 를 X Z Z 로 변경 하여 글자가 앞에 전면에 배치 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그리고 Colors 탭의 RGB Multiply R 값을 2.0 으로 하고 나머지 값을 0 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Influence 탭의 Color 를 1.0 으로 설정하고 Blend 타입을 Screen 으로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 합니다.



프레임 번호를 1번, 41 번 , 81번으로 변경 하고 각 각 렌더링 하면 텍스처 이미지가 각 프레임 번호에서 변경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렌더링 결과 입니다.




이번에는 경고 문구가 서서히 켜지고 커지는 효과를 위해 Colors 탭의 RGB Multiply R 값에 키 프레임을 추가 하였습니다. (값에 마우스 커서 이동 후 오른 쪽 클릭 하고 Add Keyframe)

1번 40번 80 번 프레임에서 R 값을 0.0 으로 설정 하고 키 프레임을 추가 합니다.

20번 60번 100 번 프레임에서 R 값을 2.0 으로 설정 하고 키 프레임을 추가 합니다.


red-alert-02.blend



렌더링 결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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