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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terials

비디오 파일을 사용한 텍스처

by Alnilam 2014. 4. 7.

이미지 뿐만 아니라 비디오도 텍스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제공 하는 파일 tv-screen-01.blend 파일을 사용하여 TV 화면에 비디오 영상을 텍스처로 사용하여 TV에서 화면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제공 파일에는 TV가 모델링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위치와 회전에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 재생하면 카메가 움직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V 의 브라운관을 선택하고 TV-screen이라는 이름으로 메테리얼을 추가 하였습니다. Diffuse 색상은 RGB(0.11) 로 설정 했습니다.


브라운관의 효과를 주기 의해 TV-glow-blend 라는 이름으로 Blend 타입의 텍스처를 추가 하였습니다. 

Blend 탭에서  Progression 를 Linear 와 Horizontal 로 설정 하였습니다.

Colors탭에서 Ramp 를 사용하여  위치 0 에서 알파 값을 1.0 으로 설정 하고 0.841 위치에서 RGB 0, Alpha 1.0 으로 설정 합니다.

Influence 탭에서 Diffuse, Shading, Specular, Geometry 설정을 모두 체크 하지 않고 RGB to Intensity 와 Stencil 만 설정 합니다.


movie-texture 라는 이름으로 Image and Movie 타입의 텍스처를 추가 하였습니다.

Image  탭에서 Open 를 눌러 TV에 사용할 동영상을 불러 옵니다.

필드 설정을 활성화 하고 Fields 값을 2로 줍니다. 

Mapping 탭에서 XYZ 설정을 Z,Y, None 으로 변경 합니다.

Frames, start, offset 값을 설정 합니다. Frames 값은 사용되는 동영상의 프레임 수에 두 배를 설정 합니다. start 는 1로 설정하여 애니메이션 시작부터 동영상의 이미지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offset은 동영상에서 가져올 첫 번째 화면의 offset 입니다. 보통 영화 프레임수가 25 프레임 이므로 옵셋 시간 초에 24 를 곱한 값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Influence 탭의 Diffuse/Color 1.0 으로 설정하고 Shading/Emit 2.0 으로 설정 합니다.


동영상의 프레임이 브라운관은 텍스처 이미지로 사용되어 렌더링 되었습니다. 사용한 동영상은 블렌더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첫 번 째 오픈 영화인 Elephants Dream 의 입니다.


tv-screen-02.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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