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리얼과 텍스처 애니메이션 작업 화면을 만들어 작업 화면 리스트에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블렌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작업 화면은 다음 글을 참조 합니다.
2014/04/23 - [Blender/Lighting & Rendering] - 작업 화면(Screen)과 장면(Scene) 설정
파일(File) 메뉴에서 New 를 선택 하여 처음 나온 작업 화면은 기본(Default) 작업 화면입니다.
작업 화며 선택 리스트 옆의 + 버튼을 눌러 작업 화면을 추가 하고 Default.001 이라는 이름을 Materials 로 변경 합니다.
마우스 커서를 3D View 우측 상단의 삼각형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커서가 십자 모양으로 변경되면 좌측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아래로 내려 화면을 위 아래로 분할 합니다.
위 화면을 3D view 화면에서 Node Editor로 변경 합니다.
위 화면이 Node editor로 변경되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이번에는 아래 3D view 화면의 우측 상단에서 이번에는 왼쪽으로 드레그 하여 화면을 좌우로 분활 하고 좌측 화면을 UV Image/Editor 로 변경 합니다. 그리고 Property 를 메테리얼 속성으로 변경 합니다.
새로 만든 Materials 작업 화면 상태에서 작업 화면의 추가 + 버튼을 사용하여 작업 화면을 추가 하고 Materials.001 를 Animated materials 로 이름을 변경 합니다.
위 화면의 Node Editor 창을 Graph Editor 창으로 변경 합니다.
Graph Editor 창의 아래 헤더에 F-Curve가 선택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F-Curve 옆의 첫 번째 화살표 버튼을 클릭 하여 선택합니다.(배경이 어두워지면 선택) 이 버튼이 선택되면 선택된 오브젝트와 데이터들과 관련된 채널만 포함 합니다.
Filters 클릭 하여 나온 버튼 들 중 축, 노드, 메테리얼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이 버튼들은 축, 노드, 메테리얼 관련 데이터들만 포함하도록 합니다.
작업 화면 리스트에서 Default로 변경 후 File 메뉴에서 Save Startup File (Ctrl U) 를 선택하여 시작 파일로 저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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