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주선의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모양을 표현 하기 위해 파티클(Particle)를 사용합니다.
블렌터 파티클 파입은 Emitter와 Hair 두가지 타입을 지원 합니다.
Emitter는 물체에서 방사되는 오브젝트를 표현 할 때 사용되는 Hair는 머리와 같은 오브젝트를 표현 할 때 사용 됩니다.
오브젝트에 파티클을 추가 하려면 오브젝트를 선택 하고 오른쪽 속석창의 파티클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티클 속성창을 열고 New 버튼을 클릭 합니다.
추가된 파티클의 타입은 속성차의 Type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타입을 Emitter 로 선택 한 후 하단의 Time Line 의 재생 버튼(Alt A)을 클릭 하면 오브젝트에서 입자들이 방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출되는 입자의 양이나 속도 모양, 물리적인 특성등을 파티클 속성창의 설정 탭에서 다양하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파티클 렌더링 이미지 입니다. 기본 속성은 할로(Halo)로 되어 있지만 입자 형태를 다른 오브젝트로 변경 할 수 도 있습니다.
반응형
'Blender > Machi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봇 모델링 (0) | 2014.06.20 |
---|---|
Steampunk 우주선 - 엔진 불꽃 (0) | 2014.05.23 |
Steampunk 우주선 - UV mapping (0) | 2014.04.05 |
Steampunk 우주선 - 와이어 모델링 (0) | 2014.03.28 |
Steampunk 우주선 (0) | 2014.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