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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를 사용하여 엔진 불꽃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편집 모드에서 엔진 불꽃이 나오는 면을 선택 하고 Seperate(P) Selection 하여 분리 합니다.
분리한 엔진 후단을 subdivide 하고 Particles 속성에서 New 를 클릭 하여 파티클을 추가 합니다.
Emission 탭에서 파티클 수를 1000 으로 설정 하고 시작(Start)과 끝(End) 시간 및 유지 시간(Lifetime) 을 각각 설정 합니다.
중력에 의해 파티클이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Normal 방향으로 나가도록 Velocity 탭에서 Emitter Geometry 의 Normal 값을 50으로 설정 합니다.
Render 탭에서 파티클에 타입을 Halo로 설정 합니다. 파티클의 색상은 파티클이 적용된 메쉬의 메테리얼이 파티클에 같이 적용 됩니다.
그리고 Trail Count 값을 적당히 줍니다. Trail Count 값이 끝 수록 파티클의 잔상이 길게 표현 됩니다.
다음은 렌더링 결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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