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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chines

레이저 건 3

by Alnilam 2014. 2. 28.

에너지 탱크를 좀더 자세히 모델링 하겠습니다.


이전 파일을 불러워서 오브젝트 모드에서 에너지 탱크를 선택하고 Move to Layer (M) 을 사용하여 두번째 레이어로 이동 시킵니다.



두 번째 레이어만 선택하면 두번째 레이어에 있는 메쉬들만 표시 됩니다. 다른 레이어와 같이 보려면 Shift 누른 상태에서 레이어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림의 마우스 커서 부분이 레이어 선택 버튼입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원(Circle)를 추가 합니다.



Y 축으로 90 도 회전(R) 회전 하여 기존 탱크 모형과 비슷하게 크기를 축소(S) 합니다.



편집 모드에서 원의 위쪽 3개의 점을 제거(X) 하고  반원의 양 끝점을 선택 하여 Z축으로 extrude(E) 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점을 모두 선택하고 X 축으로 extrude(E) 합니다.

기존 오브젝트는 더 이상 필요 없으므로 오브젝트 모드에서 선택 후 숨기(H) 거나 삭제(X) 합니다.

숨김 경우 우측 Outliner 창에서 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하여 보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반쪽을 삭제 후 미러 모디파이어(Mirror Modifier)를 Y축에 따라 적용합니다. 

미러 모디파이어를 사용하면 한쪽만 작업 해도 반대쪽은 미러링 되기 때문에 반대쪽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Loop cut (Ctrl+R)를 사용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나누어 줍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면들을 선택 하고 면들(Faces)을 삭제(X) 합니다.



그림처럼 면들을 선택하고 extrude(E) 후 축소(S) 를 두 번 실행 합니다.



마지막 축소 후 면이 선택 된 상태에서 키패드 '+' 버튼을 두 번 눌러서 아래 그림 처럼 선택 되도록 합니다.

키패드 + 버튼은 선택된 것을 중심으로 주변을 더 확장해서 선택 해 줍니다.

선택 후 자석 모양의 Snap during transform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해줍니다.



선택 한 면을 복사(Shift+D) 후 에지에 맞추어 붙여 줍니다. 

Snap during transform 기능 활성화로 커서 주변의 에지에 원이 생기면서 에지에 맞게 복사 될 것입니다.



Snap ( Shift+S ) 기능을 사용하여 아래 사진 처럼 점에 커서를 이동 합니다.



Spin 할 버텍스를 아래 처럼 선택 합니다.



전면 보기(1) 로 변경 후 좌측의 Spin 기능 버튼을 클릭 하여 Steps 5 로 -90도 회전 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선택된 선들이 돌면서 면을 만듭니다.  면이 선택된 상태에서 자석 버튼을 켜고 옆에 선에 맞추어  Z축으로 두 번 extrude 합니다.



Loop Cut 를 사용하여 그림 처럼 나누어 준 후 Specials(W) 도구의  Bevel 를 사용합니다.



Bevel 를 사용 후 Offset 를 적당히 아래 그림 처럼 줍니다.



뒤쪽 부분을 Loop Cut (Ctrl+R) 를 사용하여 나누어 줍니다.



그림 처럼 네면의 중심에 커서를 옮기고 면들을 삭제(X) 합니다.



편집 모드에서 삭제한 면의 중심에 커서에 원를 추가 합니다.



그림 처럼 원과 연결되는 면을 만들기 위해 점 4개를 선택하고 면을 생성(F) 합니다.  

생성 후 원를 선택 하고 extrude 하고 0 으로 축소 하여 원의 면을 채웁니다.



아래 그림처럼 선을 선택 하고 Bevel를 한 번 수행 합니다.



 Y 축으로 Extrude  합니다.



원형의 Loop Cut를 상용하여 분할 하고 가운데 부분을 선택 하여 약간 튀어 나오도록 이동(G)  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뒤 부분 선택 하고 Z 축으로 약간 이동(G) 합니다. 



완성된 레이저 총입니다.

gun1.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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