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건 바탕 이미지를 사용하여 모델링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책에서 제공한 이미지를 우측 Properties (N) 창의 Background Images 탭에서 추가 해줍니다. 추가된 배경 이미지는 Top(7), Bottom(CTRL+7), Front(1), Back(CTRL+1), Rigt(3), Left(CTRL+3) Orthogrphic Projection (5) 모드에서만 보입니다. ( 괄호안의 문자는 단축 키 입니다.)
정육면체(Cube)를 추가 하고 오브젝트 모드에서 총의 중심으로 이동(G)합니다.
편집 모드로 전환(TAB)후 꼭지점을 총에 맞추어 이동(G)하거나 확대 또는 축소(S) 시킵니다. 확대 또는 축소 할때 축(X, Y, Z)에 따라 고정 할 수 있습니다.
버텍스를 선택하고 Extrude(E)를 사용하여 버텍스를 배경 이미지에 맞게 추가 해 줍니다.
선택 방법은 블럭 선택(B) 원형 선택(C) 를 사용할 수 있으며 또는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사용합니다.
선택 할 때 Wireframe (Z) 모드에서 버텍스를 선택해야 뒤에 있는 버텍스도 선택이 되는 것에 주의 합니다.
아래 이미지의 분홍색 라인은 loop cut 기능(CTRL+R)을 사용하여 사각형을 분활 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직각이 아닌 면을 Extrude(E) 한 경우 면의 방향으로 버텍스가 추가 되는 문제를 보여줍니다.
이런 경우 Extrude(E) 한 다음 바로 취소(ESC) 한 후 축에 따라 이동(G -> X) 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위 버텍스와 아래 버텍스를 따로 Extrude 하여 정렬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정렬 할 버텍스들을 선택 후 축에 따라 스케일 0 하면 정렬 됩니다. ( S -> X -> 0 )
정렬된 버텍스들을 배경 이미지에 맞게 Extrude(E) 해 줍니다.
위 면과 아래 면을 붙이는 방법은 면을 선택 Bridge Edge Loops 기능을 사용합니다. ( Space -> Bridge Edge Loops )
면 선택 모드는 편집 모드에서 (CTRL+TAB) 를 사용하여 전환 할 수 있습니다.
Bridge Edge Loops 후 두 면의 사이가 연결 되었습니다.
중간에 세 개의 연결 지점도 Bridge Edge Loops 기능을 사용하여 연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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