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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사 모디파이어는 나선 형태의 나사나 스프링를 만들때 편리한 도구입니다.
나선의 단면과 축을 정의해 주고 나선의 단위 회전 각도와 단위 나선의 반복 횟수 등을 설정하면 간단하게 나선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축 오브젝트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단면의 중심(큰 주황색 점)이 축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편집 모드에서 단면의 중심을 단면 밖으로 이동해야 이 모디파이어를 적용했을 때 나사 모양이 나옵니다.
단면은 2차원 이면서 나선 회전 방향과 수직이 되어야 합니다.
축(Axis) : 나선 축의 방향을 정합니다.
나사 (Screw) : 각도에서 지정한 회전값을 도는데 필요한 길이로 각도가 360도 일 경우 나사 한 피치의 길이가 됩니다.
축 오브젝트 (AxisOb) : 오브젝트를 축으로 하는 경우 오브젝트 이름을 지정합니다.
오브젝트 스크류(Object Screw) : 단면과 축 오브젝트와의 수직 거리를 나사길이(Screw)로 사용합니다.
각도(Angle) : 나사(Screw) 길이 만큼 가는데 몇도를 회전 할 지 정합니다.
단계(Steps) : 위 각도를 여기에 지정한 수 만큼 나눕니다.
렌더 단계(Render Steps) : Steps 는 뷰에 적용되고 이 값은 렌더링 할 때 적용됩니다.
계산기 오더(Calc Order) : 법선 문제를 피하기 위해 차수를 계산합니다.
뒤집기(Flip) : 법선 방향을 뒤집습니다.
반복(Iteration) : 나사(Screw)에 지정한 길이를 여러번 반복하여 나사길이를 길게 할 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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