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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terials

달궈진 쇠 막대기

by Alnilam 2014.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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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면체(Cube)를 추가 하고 편집 모드에서 수정하여 긴 막대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red-hot-metal 이라는 이름으로 메테리얼을 추가 하고 Diffuse 색상만 회색 RGB(0.14)로 변경 하였습니다.


쇠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텍스처 iron-clouds 를 두번째 슬롯에 추가 합니다.


쇠가 녹이 쓴 효과를 위해 세번째 슬롯에 rust-musgrave  텍스처를 추가 합니다.


불에 달궈진 효과를 위해 hot-blend를 첫 번째 슬롯에 추가 합니다.



hot-blend 텍스처의 Colors 탭에 Ramp 기능을 활성화 하고 Add 버튼을 사용하여 color stop 를 추가 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 합니다.


 Active Color Stop Number

 Pos

 RGB 색상

 Alpha

 0

 0

 1.0, 1.0, 0.31

 1.0

 1

 0.079

 1.0, 1.0, 0.0 

 1.0

 2

 0.231

 1.0, 0.0, 0.0

 0.9

 3

 0.413

 0.55, 0.0, 0.0

 0.0

 4

 1.0

 1.0, 0.0, 0.0

 0.0


렌더링 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쇠가 서서히 달궈지는 것을 애니메이션 하기 위해 hot-blend 텍스처의  Mapping 탭의 Offset 에 Key frame 를 추가 합니다.

150 frame에 Offset X 값을 0.1 로 설정 하고 값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고 Insert Keyframe를 사용하여 키프레임을 추가 합니다.



1 frame 으로 이동하여  Offset X 값을 1.0 으로 변경하고 같은 방식으로 Keyframe를 추가 합니다.

그리고 Graph 에서  첫번째 프렘임의 제어 핸들(마우스 커서 부분)을 선택 하고 R 키를 사용하여 회전 하여 그림처럼 그래프를 변경 합니다.


hot-iron-bar-03.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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