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면체(Cube)를 추가 하고 편집 모드에서 수정하여 긴 막대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red-hot-metal 이라는 이름으로 메테리얼을 추가 하고 Diffuse 색상만 회색 RGB(0.14)로 변경 하였습니다.
쇠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텍스처 iron-clouds 를 두번째 슬롯에 추가 합니다.
쇠가 녹이 쓴 효과를 위해 세번째 슬롯에 rust-musgrave 텍스처를 추가 합니다.
불에 달궈진 효과를 위해 hot-blend를 첫 번째 슬롯에 추가 합니다.
hot-blend 텍스처의 Colors 탭에 Ramp 기능을 활성화 하고 Add 버튼을 사용하여 color stop 를 추가 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 합니다.
Active Color Stop Number |
Pos |
RGB 색상 |
Alpha |
0 |
0 |
1.0, 1.0, 0.31 |
1.0 |
1 |
0.079 |
1.0, 1.0, 0.0 |
1.0 |
2 |
0.231 |
1.0, 0.0, 0.0 |
0.9 |
3 |
0.413 |
0.55, 0.0, 0.0 |
0.0 |
4 |
1.0 |
1.0, 0.0, 0.0 |
0.0 |
렌더링 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쇠가 서서히 달궈지는 것을 애니메이션 하기 위해 hot-blend 텍스처의 Mapping 탭의 Offset 에 Key frame 를 추가 합니다.
150 frame에 Offset X 값을 0.1 로 설정 하고 값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고 Insert Keyframe를 사용하여 키프레임을 추가 합니다.
1 frame 으로 이동하여 Offset X 값을 1.0 으로 변경하고 같은 방식으로 Keyframe를 추가 합니다.
그리고 Graph 에서 첫번째 프렘임의 제어 핸들(마우스 커서 부분)을 선택 하고 R 키를 사용하여 회전 하여 그림처럼 그래프를 변경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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