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에서 렌더링(Rendering)은 3차원 데이터를 카메라 시점이나 조명 재질 데이터를 계산하여 2차원의 평편 이미지로 만드는 것을 의미 합니다.
블렌더 렌더링은 Properties 창의 카메라 모양의 컨텍스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합니다.
기본적인 설정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Render Render 버튼은 현재 카메라 뷰를 렌더링 하며, Animation은 전체 프렌임을 렌더링 하여 동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Play 버튼은 만들어진 동영상을 재생 하는 버튼입니다. Display는 렌더링 결과를 표시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Keep UI, New Window, Image Editor, Full Screen) Dimensions Render Presets : 저장된 기존 화면 설정(NTSC, PAL, HDTV, ... )을 불러오거나 새로운 설정을 저장(+ 버튼)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Resolution : 이미지의 X, Y 해상도와 이미지 축소 비율을 설정 합니다. Frame Range : 애니메이션을 만들때 렌더링 할 범위를 정합니다. Aspect Ratio : 화면 비율을 정합니다. Frame Rate : 애니메이션에서 초당 프레임 수를 설정 합니다.
Anti-Aliasing : 앤티에일리어싱 설정을 합니다. Sampled Motion Blur : 모션 블러 설정을 합니다. Shading : 쉐이딩(그림자) 관련 설정을 합니다. Performance : 렌더링 성능에 관한 설정을 합니다. Post Processing : 포스트 프로세싱 설정을 합니다. Freestyle : 프리스타일 설정을 합니다. 프리스타일 설정은 렌더링시 오브젝트의 윤곽선을 그려 줍니다. Stamp : 렌더링 이미지에 시간정보와 같은 텍스트를 추가 합니다. Output : 렌더링 결과 폴더를 지정하거나 출력파일의 타입을 설정합니다. 지원하는 파일 형식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Bake : 렌더링 시간을 줄이기 위해 특정 오브젝트를 미리 계산 하고 렌더링 하는 기능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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