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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Character Animation

본 모양과 색상 변경

by Alnilam 2014. 2. 13.



아래 그림은 책에서 제공하는 001-Legs.blend 파일로 다리의 뼈대 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머튜어를 추가하면 본의 모양이 동일 하게 양끝에 구가 달린 길죽한 마름모 모양입니다.

하지만 각 본이 동일한 모양 보다는 본의 위치나 기능에 따라 다르게 모양과 색상을 변경 하면 더 직관적이며 편리 합니다.




아래 그림은 본의 모양과 색상을 변경했을 때의 스크린샷입니다.

다리는 원형 메쉬에 가운데 선이 있는 모양(SHAPE_LEG)이고 발은 간단한 발 모양(SHAPE_FOOT.L, SHAPE_FOOT.R)으로 변경했으며, 왼쪽은 빨간색, 오른쪽은 파란색으로 색상을 변경 했습니다.

모양의 변경은 Pose 모드에서 Bone 속성(뼈모양)에 Display 탭의 Wireframe 을 반드시 체크 해주고  Custom Shape에 만든 모양의 메쉬를 선택 합니다. 위치나 회전이 맞지 않으면 메쉬를 편집 모드에서 이동 회전 하면 됩니다.

색상 변경은 Pose 모드에서 Data 속성 (사람모양) 의 Display 탭에서 Shapes와 Colors 를 체크 하여 주고 Bone Group를 추가 후 이름을 변경 후 그룹에 포함 할 본을 선택 한 후 색상을 변경 하고 Assign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이미지는 본에 맞게 다리에 메쉬를 추가 하여 제공한 001-Legs-complete.blend 파일입니다.



001-Legs-complete.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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