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가 물려서 돌아가는 애니매이션 만드는 방법
http://youtu.be/j1WNbpX7HPo
콘스트레인() 콘텍스의 Copy rotation을 사용하면 된다.
기어는 User Preferences->Addons -> Add Mesh -> Extra Objects 를 선택 하여 추가 한 후
Shift-a -> Mesh -> Extra Objects -> Gears -> Gear 를 사용하면 추가 할 수 있다.
기어 모양을 수정 한 후
두 번째 기어를 복사 하고
복사한 두 번째 기어에 constrains의 copy rotation을 사용한다.
Copy Rotation의 설정 값은 다음과 같다.
Target : 첫 번째 기어 선택
Z 와 Invert 선택
첫 번째 기어를 선택 하고
r 키( rotation) 와 z키 ( z축 고정)를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첫 번째 기어가 돌면서 두 번째 기어도 같이 회전 한다.
기어의 반경이 틀린 경우 Influence 값을 수정 한다.
Influence 값의 범위는 0~1이기 때문에 작은 기어로 큰 기어를 돌리는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큰 기어에서 작은 기어 돌리는 경우 값이 1를 넘을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이 때는 Copy Rotation 를 사용하진 않고 Transformation를 사용한다.
기어비가 2:1인 경우 Transformation에 사용되는 설정은
Target: 돌아 가는 이전 기어 선택
Extrapolate 선택
Source: Rot
Z: Min: 0.0, Max: 360.0
Destination : Rot
Z: Min: 0.0, Max: -720.0
축이 변경되는 경우 는 Source to Destination Mapping를 사용 한다.
다음은 간단하게 Copy Rotation을 사용하여 만든 애니매이션 이다.
http://youtu.be/zJHybfom_r0
위 애니메이션에 사용 된 블렌더 파일입니다.
아래 파일은 Transformation 사용한 파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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