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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Architecture

소파 모델링

by Alnilam 2014.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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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파 모델링 입니다.

기본 정육면체 오브젝트를 선택 하고 편집 모드로 전환(TAB) 합니다.


꼭지점을 이동(G) 하여 아래 그림처럼 원점이 우상단이 되게 편집 합니다.  이동 할 때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동하면 격자에 맞추어 이동 되어 정확하게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꼭지점을 이동 하고 extrude(E) 하여 아래 그림 처럼 만듭니다.



측면을 선택 하고 Y축으로 이동(G) 하여 아래 그림처럼 만듭니다.



페이스 편집 모드에서 두 면을 선택 하고


 

Extrude 하여 아래 그림처럼 만듭니다.



아래 그림 처럼 미러의 중심이 되는 면을 삭제(X) 하고 중복된 요소를 제거 합니다. (Remove Doubles)


오브젝트 모드에서 육면체를 추가 하여 소파의 쿠션을 추가 합니다.



Loop Cut (Ctrl+R)를 사용하여 모서리 부분에 루프를 추가 합니다. 루프를 추가 하면 Subsurface 모디파이어를 적용했을 때 모서리를 세우는 역할을 합니다.


Subsurface 모디파이어를 적용합니다.


소파 본체도 Loop Cut 를 아래 그림 처럼  한번에 2 개씩 추가 합니다. (Ctrl+R => 마우스 한번 스크롤 하면 루프가 증가 됨)


Subsurface 모디파이어를 추가 합니다.



미러 모디파이어를 소파 본체와 쿠션에 적용 합니다.



완성된 소파 입니다.  소파의 Y 축 길이가 짧아 편집 모드에서 늘려 주었습니다.

sofa.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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