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Tutorial

밧줄 만들기

by Alnilam 2013. 11. 26.




밧줄 만들기

1. Bezier curve 사용하여 밧줄의 전체 모양를 만든 후 Shape Fill를 Full 로 Geometry Bevel 값을 적당하게 준다.

2. Alt-C를 사용하여 curve를 mesh로 변환한다.

3, Edit mode 변경 하여 전체 선택 후 U키를 눌러 UV mapping Reset 해 준다.

4. Add Modifier 에서 Subdivision Surface 를 해주고 subdivision 값를 4 으로 설정 한다.

5. Add Modifier 에서 Displace 를 해주고 Texture New 버튼를 누른 후 Texture Type를 Image or Movie 로 변경 후 open 버튼을 눌러rope-displacement,png 파일을 찾아 지정해 준다.

6. Displace의 Texture Coordinates 를 UV로 변경 하여 주고 Strength 값을 0.02 로 설정 한다.




rope-displacement.png

'Blender > Tutori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풍잎 - alpha mapping  (0) 2013.11.30
축구공과 배구공  (0) 2013.11.27
당구공 - blender 3D  (0) 2013.11.26
손목시계  (2) 2013.11.14
Still Life Scene  (0) 2012.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