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Tutorial

단풍잎 - alpha mapping

by Alnilam 2013. 11. 30.


Alpha mapping 를 사용하여 만든 단풍잎 ( cycles rendering 4분 47초 , Samples:100)



Cycles Render 사용하면 surface 구성을 node editor를 사용하여 수정 할 수 있다.

Image Texture의 Alpha node를 Mix Shader의 Fac에 연결 하고

Transparent BSDF의 색상을 배경색(흰색)으로 설정하면 단풍잎 사진 배경이 투명하게 표현 된다.



다음 사진은 Alpha mapping에 사용된 단풍잎 사진.

아래 사진의 딸기 꼭지도 alpha mapping를 사용하여 만든 3D 영상이다.

( http://rosgar.wordpress.com/2012/10/14/adding-alpha-mapping-inside-blenders-cycles/ )

Rendered in Blender’s Cycles–56min. (960 x 720 pixels) with depth of field, 400 passes.





'Blender > Tutori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막의 바위  (0) 2013.12.04
Quick Tip: Creating stones with the bisect tool  (0) 2013.12.02
축구공과 배구공  (0) 2013.11.27
당구공 - blender 3D  (0) 2013.11.26
밧줄 만들기  (0) 2013.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