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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서있는 갯바위 모델링 입니다.
모델링과 텍스쳐 적용이 되어 있는 바위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을 하나씩 적용하여 조명의 효과를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설치 되어 있는 back-light, fill-hemi, key-light 의 모든 Specular와 Diffuse 체크를 비활성화 하여 조명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배경을 빼고 모두 어둡게 렌더링 되었습니다.
여기에 설치된 Point 조명 back-light의 Specular를 Diffuse를 활성화 하고 렌더링 하면 빛이 뒤에서 비춰어 앞쪽의 그림자가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fill-hemi 조명의 Diffuse 만 활성화 하여 앞면이 텍스쳐가 약하게 보이게 하였습니다.
Hemi 조명은 그림자를 생성 하지 않아 Shadow 탭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key-light의 Diffuse와 Specular 를 활성화한 결과 입니다.
배경의 구름이 약간 낀 파란 하늘을 표현 하기 위해 World 탭의 Blender Sky 탭과 Real Sky 탭을 활성화 하고 Horizon Color와 Zenith Color를 변경 합니다.
배경에 텍스쳐를 추가 하기 위해 World 속성에서 바로 텍스쳐 속성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Cloud 타입의 텍스쳐를 추가 합니다.
다음은 렌더링 결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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