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xRender 는 블렌더 기본 렌더러가 아니고 외부 렌더러로 다운받아 블러그인을 설치 해야 합니다.
블렌더 외부 렌더러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www.blender.org/download/external-renderers/
그리고 LuxRender 는 다음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luxrender.net/en_GB/download
LuxRender 는 Cycles 렌더러 처럼 빛을 물리적으로 계산하여 렌더링 하여 실물과 유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 계산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렌더링 시간이 오래 걸리며 렌더링을 오래 할 수록 좋은 결과을 얻을 수 있습니다. Cycles 렌더러가 나온 후 LuxRender 는 많이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LuxRender를 사용한 결과물들은 다음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www.luxrender.net/forum/gallery2.php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경우 설치 방법은 윈도우 버전을 설치 하고 설치 폴더에 압축되어 있는 LuxBlend26_1.3.1_64bit_OpenCL.zip 파일을 풀어 blender/2.70/scripts/addons 복사해 넣습니다.
그리고 Blender User Preferences 에서 Addons 에서 Render로 검색 한 후 LuxRender 를 활성화 하고 Save User Settings 한 후 블렌더를 다시 시작 하면 됩니다.
블렌더 렌더링 선택 리스트에 LuxRender가 추가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렌더러를 변경하면 이와 관련된 Render, World, Material, Texture 속성의 설정 탭도 렌더러에 맞게 변경 됩니다.
그래서 렌더러에 따라 텍스쳐 작업을 다시 해 주어야 합니다.
Render 번튼을 누르면 Render탭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설정은 LuxRender가 실행 되어 그 창에서 렌더링 됩니다.
기본 큐브 렌더링 하는데도 Threads 4에서 4분이상 소요 될 정도로 렌더링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래 이미지는 Blender Render로 작업했던 것을 렌더러만 LuxRender로 변경해서 렌더링 중인 결과 입니다.
오브젝트에 넣은 텍스쳐와 전구에 텍스쳐로 Emit 속성과 Point 조명을 사용했었는데 LuxRender에서 설정이 무시되었습니다. Area 조명만 효과가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LuxRender 설치파일에 들어 있는 샘플을 렌더링 하는 이미지입니다. 54분을 렌더링 했는데도 아직 잡음이 많습니다.
'Blender > Machi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보트 - 천장 조명 추가 (0) | 2014.07.25 |
---|---|
로보트 메테리얼 및 텍스쳐 추가 - LuxRender (0) | 2014.07.11 |
로보트 건물 및 기타 소품 (0) | 2014.07.04 |
로봇 모델링 (0) | 2014.06.20 |
Steampunk 우주선 - 엔진 불꽃 (0) | 2014.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