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영맥
pebble-05.blend 파일을 사용하여 작업 합니다.
현재 링크된 Quartz를 'X'버튼을 사용하여 링크를 제거 합니다. 제거 하기 전에 'F'버튼을 사용하여 Quartz 메테리얼이 파일을 닫아도 지워지지 않게 합니다.
그리고 QuartzMask 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메테리얼을 추가 합니다.
이 메틀리얼은 석영맥의 마스크 메틀리얼로 사용됩니다.
QuartzMask Material (검정색)
Diffuse
Color RGB(0)
Shading
Shadeless
두께가 다른 맥의 띠를 추가하기 위해 Matrial에 다음과 같이 3개의 Marble Texture를 추가 하였습니다. 자세한 설정은 첨부한 블렌더 파일을 참조합니다.
QuartzThick ( Marble Texture ) : 두꺼운 띠 ( Set Sharpe,Tri, Noise to Soft, Size 0.91, Tubulence 7.04, Depth 2, ...)
QuartzThin1 ( Marble Texture ): 얇은 띠 ( Set Sharpe,Tri, Noise to Soft, Size 1.18, Tubulence 2.53, Depth 6, ...)
QuartzThin2 ( Marble Texture ) : 얇은 띠2 ( Set Sharpe,Tri, Noise to Soft, Size 0.88, Tubulence 1.93, Depth 4, ...)
그 밖의 Brithness와 Contrast값이 다르며, Mapping Size 값이 약간씩 다릅니다.
Influence 탭의 Diffuse Color 1.0, RGB(1.0), Blend to Screen & Negative 값은 같습니다.
( 블렌더 2.69 기준이며 2.62 버전에서는 RGB(0.0), Negative 설정을 하지 않습니다. 참고 서적 기준)
이전에 만들었던 석회암 재질과 석영 재질 그리고 위에 만들었던 석명맥 마스크를 노드 에티터(Node Editor)를 사용하여 합성합니다.
다음은 최종 결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