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빌드 모디파이어는 오브젝트 메쉬의 면이 생성되는 과정을 에니매이션으로 만들어 줍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빌드 모디파이어를 적용하면 오브젝트가 화면에서 사라지는데 하단의 윈도우 유형 '타임 라인' 에서 에니메이션 재생 버튼(Alt - A)을 누르면 위 그림과 같이 면이 생성되는 과정이 보여집니다.
오브젝트의 메테리얼이 '헤일로'인 경우에는 면 대신 점이 생성되는 과정이 에니메이션 됩니다.
시작 (Start) : 에니메이션이 시작되는 시점을 설정합니다.
길이(Length) : 에니메이션이 시작 지점에서 부터 완료 시점 까지의 길이를 설정 합니다.
무작위(Randomize) : 면들이 생생되는 순서를 임의로 변경 하며 Seed값에 설정된 값에 따라 임의 순선가 변경 됩니다.
같은 오브젝트에 대해 같은 씨드값을 가지면 임의 순서도 같으므로 순서를 달리 할려면 두 씨드값을 다르게 설정 합니다.
반응형
'Blender > BlenderMan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지 분할 - 모디파이어 (0) | 2014.01.22 |
---|---|
데시메이트 - 모디파이어 (0) | 2014.01.21 |
논리값 - 모디파이어 (0) | 2014.01.17 |
베벨 - 모디파이어 (2) | 2014.01.11 |
배열 - 모디파이어 (0) | 2014.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