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된 기뢰에 메테리얼과 텍스쳐를 추가 하여 녹이 슨 효과를 주는 방법입니다.


먼저 mine 이라는 이름의 메테리얼을 추가 하고 Diffuse와 Specular 색상을 설정 하고  Intensity 와 Hardness 값을 변경 하였습니다.


텍스쳐 속성에서 Bumps 라는 이름으로 Clouds type으로 추가 하였습니다. Intensity -1.0, Normal 값은 -0.5 입니다.


텍스쳐에 rusk_mask를  추가 하였습니다.


녹을 표현하기 위해  rust 텍스쳐를 Musgrave 타입으로 추가 하였습니다.


기뢰의 검정색 테두리 효과는 Render 속성의  Post Processing 에 Edge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다음은 에지 옵션을 비활성화 했을 때의 결과 입니다. 



mine-04.blend


by Alnilam 2014.06.02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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