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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BlenderManual

다중해상도 - 모디파이어

by Alnilam 2014. 1. 26.


다중해상도 모디파이어 (Multiresolution Modifier)


다중해상도 모디파이어는 부분 작게 나누기를 3D 뷰 포트, 조각 모드, 렌더링에 에 따라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에 다중해상도 모디파이어를 적용 한 후 옵션에 있는 '작게 누나기(Subdivide)' 버튼을 누르면 오브젝트가 작게 나누어 지면서 '미리보기(Preview)', '조각(Sculpt)', ' 렌더(Render)' 에 설정된 작게 나누기 레벨도 증가 합니다.  각 모드에 따라 작게 나누기 레벨  설정을 변경 하면서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옵션

  • 켓멀-클락(Catmull-Clak) / 단순 (Simple) : 작게 나누기 유형을 설정 합니다.
  • 미리보기/조각/렌더 : 각 모드에서 사용되는 작게 나누기 정도를 설정 합니다.
  • 작게 나누기 :  버튼을 누를 때 마다 각 모드에 작게 나누기 정도가 올라 갑니다.
  • 높은삭제(Delete Heigher) : 미리보기에 설정된 값을 최대치로 하여 다른 모드의 작게 나누기 정도를 내려 줍니다. 
  • 리쉐이프(Reshape) :  다른 메쉬에서 버텍스 좌표를 복사합니다. 복사하려는 다른 메쉬가 현재 사용하는 메쉬와 버텍스가 일치 해야 합니다. 복사하려는 오브젝트와 다중 해상도가 적용된 오브젝트를 선택 후 리쉐이블 버튼을 클릭하면 복사하려는 모양이 그대로 복사 됩니다.
  • 기본적용(Apply Base) : 작게 나누기한 메쉬 형태와 일치하도록 메쉬를 수정합니다. 
  • 최적의 표시 (Optimal Display) : 작게 나누기 하여 추가된 테두리를 그리지 않습니다.
  • 외부저장(Save External..) : 디스플레이스먼츠(displacements)를 외부 .btx 파일로 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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