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252 인테리어 메테리얼 및 텍스쳐 2 ( 거울과 조명 ) 거울에 mirror_MAT 이름으로 메테리얼을 추가 합니다. Mirror 탭을 활성화 하고 설정값을 아래와 같이 조정 합니다. 거울의 왜곡을 주기 위해 mirror_bump 라는 이름으로 Wood 타입의 텍스쳐를 아래와 같이 설정 합니다. 거울에 비친 탁자의 다리가 왜곡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거울 테두리에 나무 무늬의 텍스쳐를 적용 하였습니다. 문에도 텍스쳐를 적용 합니다. 천장 조명의 백열전등에 메테리얼을 추가 합니다.빛이 나오는 효과를 주기 위해 Shading 탭의 Emit 값을 1.1 로 주었습니다. 조명 테두리에 메테리얼을 추가 합니다. 마지막으로 옷걸이에 Cloud 텍스쳐를 추가 하였습니다. 다음은 렌더링 결과 입니다. 2014. 7. 25. 로보트 - 천장 조명 추가 LuxRender 환경에서 조명을 추가 하기 위해 Plane 를 추가 하고 array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조명을 여러개 설치 합니다. 추가 할때 빛이 아래로 비춰도록 Normals 방향이 아래로 가도록 합니다. Plane 에 메테리얼을 추가하고 LuxRender Light Emission를 체크 해주고 값을 설정 합니다. 렌더링 하면 LuxRender 가 실행 되고 렌더링 됩니다. 렌더링 중간에 색상이나 값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2014. 7. 25.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