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161 인테리어 메테리얼 및 텍스쳐 ( 바닥, 천장 및 벽 ) 조명 설치 후 메테리얼과 텍스쳐를 추가 합니다. 먼저 room 를 선택하고 room_MAT 이름으로 메테리얼을 추가 하고 room_diffuse.png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여 room_color 라는 이름의 Image or Movie 타입의 텍스쳐를 추가 하고 UV 이미지 Mapping를 사용합니다. room 를 선택하고 펼친(U) 후 편집모드에서 바닥을 선택 하고 UV 편집창에서 선택된 면의 크기를 UV 이미지에 맞게 편집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천장과 벽의 이미지를 편집 합니다. room_diffuse.png UV 이미지를 적용하여 렌더링 한 결과 입니다. 참고로 렌더링 할 때 Environment 주변광 옵션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천장과 벽면의 반사(Specular)를 죽이고 바닥의 불규칙한 반사.. 2014. 7. 16.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