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41 조명 기초 조명은 장면의 실제 감을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무리 모델링과 메테리얼과 테스처를 잘 표현 해도 조명을 잘 설치 하지 않으면 인테리어 장면의 실감이 떨어집니다. 인테리어 장면에 사용되는 조명에 대해 다루기 전에 블렌더 조명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블렌더에서 제공되는 조명 (Lapms)은 Points, Sun, Spot, Hemi, Area 5가지 입니다.각 조명의 특징은 다음 글을 참조 합니다. 2014/02/07 - [Blender/Lighting & Rendering] - 조명 모든 조명의 공통적인 설정은 에너지(Energy), 거리(Distance), 색상(color) 등이 있습니다.이런 설정은 조명을 선택하고 Lamp 속성에서 설정 합니다. 에너지(Energy)조명의 에너지는 조명의 강도를 .. 2014. 4. 24.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