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262

주변광(Ambient Lighting) 사진에서 주변광(Ambient Lighting)은 스포트 라이트나 플레쉬와 같이 사진을 찍기 위해 설치한 조명이 아닌 피사체 주변에 자연적(태양이나 달 또는 주변 불빛)으로 비치는 광을 의미 합니다. 이와 유사하게 블렌더에서도 주변광을 지원 합니다. 주변광을 사용하면 조명(Lamp)를 설치 하지 않아도 주변 빛에 의해 오브젝트에서 빛이 반사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블렌더에서는 3 종류(Ambient occlusion, Environment Lighting and Indirect Lighting)의 주변광을 지원 하며 World 속성(지구모양 아이콘)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기본 Spot 조명 하나만 사용하여 렌더링 한 영상입니다. 여기에 Ambient Occlusion .. 2014. 2. 26.
IK-FK Switcher IK-FK Switcher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스위치를 사용하여 IK(Inverse Kinematics) 와 FK(Forward Kinematics) 모드의 효과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제공하는 다음 파일을 사용합니다. 파일을 열면 기본적으로 팔 메쉬에 아머튜어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팔에 장착된 아머튜어는 녹색의 메쉬에 변형(Deform)을 주는 D_arm, D_forearm, D_hand파란색의 IK_arm, IK_forearm, IK_hand빨간색의 FK_arm, FK_forearm, FK_hand 이며 그리고 스위치를 담당하는 IK_FK_switcher 본이 장착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본들은 특정 방향으로만 움직이도록 잠겨 있습니다. ( Properties(N) -> Tr.. 2014. 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