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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2/122

3점 조명 3점 조명 은 비디오, 영화, 사진, 컴퓨터 그래픽과 같은 시각 매체에서 쓰이는 기본적인 조명 방법입니다. 조명의 용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주광 (key light) : 주가 되는 조명으로 피사체에 가장 많이 비추는 조명입니다. 보조광(fill light) : 주광으로 생긴 그림자를 부드럽게 보강하기 위한 조명으로 주광에 대해서 반대쪽의 주광 보다 약간 낮게 비춥니다. 단 이 조명은 주광 처럼 강도가 높아서는 안됩니다. 역광(backlight) : 글자 그대로 뒤에서 비추는 빛이며 피사체의 밝기에는 직접 관계는 없지만 피사체의 가장자리와 제일 높은 부분을 살려 주므로서 윤곽을 선명하게 부각 시켜 입체감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냅니다. 위치는 피사체의 뒤쪽 좌우 어느 곳에서 비쳐도 .. 2014. 2. 12.
구리 재질의 터렛 지붕 아래 세 이미지를 이용하여 세월에 풍화되어 녹슬고 더러워진 구리판으로 이루어진 지붕 재질을 만듭니다. 첫번째 이미지는 재질의 질감의 형태를 두 번째 이미지는 재질의 융기(bump)를 마지막 이미지는 빛의 반사(specular)를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지봉 메쉬에 메테리얼을 새로 추가 하고 Diffuse와 Specular 를 설정 후 texture 추가에 따른 결과를 렌더링 하였습니다.아래 렌더링 이미지의 자막은 사용된 texture의 이름입니다. color-map : plating.png 이미지를 이미지 텍스쳐로 사용하여 X축 세번, Y축으로 두 번 반복하여 Tube형태로 맵핑하여 만들었습니다.plate-bumps : platig-bump-2.png 이미지를 이미지 텍스쳐로 사용하여 구리판의 요철이 도.. 2014. 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