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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2/042

표면 작게 나누기 - 모디파이어 표면 작게 나누기 - 모디파이어 ( Subsurf Modifier ) 표면 작게 나누기 모디파이어는 오브젝트의 표면을 작게 나누어 Catmull-Clak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경우 각이 있는 에지 표면을 나누어 부드럽게 처리 합니다.Simple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나누기만 하고 에지를 부드럽게 처러 하지 않습니다. 옵션 켓멀-클락 (Catmull-Clark) : 표면을 작게 나눌 때 켓멀-클락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메쉬의 에지를 나누어 부드럽운 곡면으로 만들어 줍니다.단순 (Simple) : 표면을 나누기만 하고 곡면 처리는 하지 않습니다.뷰 (View) : 현재 표시되는 3D 창에서의 작게 나누기 레벨을 설정 합니다.렌더(Render) : 레벨 값이 렌더링 할 때 적용됩니다. UV 작게 나누기 (Subd.. 2014. 2. 4.
꼬리 애니메이션 책을 참조 하여 만든 꼬리 애니메이션 입니다. 큐브 오브젝트를 편집 모드에서 extrude 를 사용하여 모양을 잡은 후 subsurface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만들고 Tool box에서 Smooth shading를 하였습니다. 꼬리가 휘어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버텍스를 일일이 이동하고 회전 해서는 만들 수 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되는 것이 아머튜어(armarture) 와 본(bone) 입니다. 본은 아머튜어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입니다. 그리고, 아머튜어는 관련된 본들의 집합을 의미 합니다.메쉬와 아머튜어를 링크 시킨 후 본을 움직이면 그와 관련된 메쉬가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메쉬에 아머튜어와 본을 위치 시키고 링크 시키는 일려은 작업을 리깅(rigging)이라고 합니다.아머튜어는 Sh.. 2014.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