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외부에 먼저 Sun 조명을 위치하고 Ray Shadow를 사용하여 그림자를 만들었습니다.


창문에서 빛이 들어오는 효과를 주기 위해 전면 창문과 카메라가 비추는 방향에 Area 조명을 설치 하였습니다.

Area 조명의 Area Shape 탭에서  Rectangle 를 체크 해 주고 크기를 창문 크기에 맞게 키워 줍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경우 조명의 energy 값을 올려 주어도 되지만 World 속성의 Exposure 값을 올려주면 전체적으로 밝게 됩니다.


메테리얼 적용하기 전 조명만 설치 한 상태에서의 렌더링 결과 입니다.


office_light1.blend

조명 속성에서 Sky & Atomosphere 탭에 Sky 옵션을 사용하면 배경이 하늘색으로 변경 됩니다.


Sky 옵션을 사용하여 렌더링한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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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lnilam 2014.06.13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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