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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Machines

파티클(Particless)

by Alnilam 2014. 4. 25.


우주선의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모양을 표현 하기 위해 파티클(Particle)를 사용합니다.

블렌터 파티클 파입은 Emitter와 Hair 두가지 타입을 지원 합니다.

Emitter는 물체에서 방사되는 오브젝트를 표현 할 때 사용되는 Hair는 머리와 같은 오브젝트를 표현 할 때 사용 됩니다.


오브젝트에 파티클을 추가 하려면 오브젝트를 선택 하고 오른쪽 속석창의 파티클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티클 속성창을 열고 New 버튼을 클릭 합니다.


추가된 파티클의 타입은 속성차의 Type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타입을 Emitter 로 선택 한 후 하단의 Time Line 의 재생 버튼(Alt A)을 클릭 하면 오브젝트에서 입자들이 방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출되는 입자의 양이나 속도 모양, 물리적인 특성등을 파티클 속성창의 설정 탭에서 다양하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파티클 렌더링 이미지 입니다. 기본 속성은 할로(Halo)로 되어 있지만 입자 형태를 다른 오브젝트로 변경 할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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