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모델링 방법을 따라 만들어 봤습니다. 
참조 사이트에 가면 타이어 뿐만 아니라 휠 만드는 동영상도 같이 있지만 타이어만 만들어 봤습니다.


평면(Plane)를 추가하고 타이어 바닥 패턴에 따라 평면을 편집 합니다.


타이어 요철을 만들어 줍니다.


미러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나머지 반쪽을 X 축으로 미러 합니다.


배열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반복적인 타이어 패턴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Tool Shelf 에서 Smooth 처리 해주고 Edge Split 모디파이어를 추가 합니다.


BezierCircle 원(Circe) 곡선(Curve)를 추가하고 타이어에 Curve 모디파이어를 사용 합니다. 

Edge Split 모디파이어는 모디파이어 스택에서 마지막에 위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배열 수와 원이 크기를 조정하여 타이어 형태를 완성 시킵니다.


UV 이미지 텍스처를 Influence Normal값을 사용하여 타이어에 범프 텍스처를 추가 합니다.


메테리얼의 색상 변경하고  이미지 텍스처에 색상을 약하게 추가 하였습니다.


렌더링 결과입니다.



텍스처 및 블렌더 파일은 참조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blenderguru.com/videos/how-to-make-a-car-whe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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