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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Architecture

의자 만들기

by Alnilam 2014. 3. 7.

가구 중 의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편집 모드에서서 정육면체를 Specials(W) subdivide 기능을 사용하여 나눕니다.


한쪽면을 선택 하고 삭제(X) 합니다.



Loop Cut (Ctrl+R)를 사용하여 아래 그림 같이 나누어 줍니다.


Z 축으로 축소(S)  하고 아래 그림 처럼 면을 선택 하고 삭제(X) 합니다.



삭제한 부분의 모서리(Edge)를 선택 하고 extrude(E) 후 아래 그림처럼 모서리를 Z 축 아래로 약간 이동(G->X) 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extrude 를 사용하여 아래 그림처럼 만듭니다.



Z 축으로 extrude 후 모서리를 이동 하여 아래 그림 처럼 의자 모형의 반을 만들어 줍니다.


Y 축을 중심으로 미러 머디파이어를  사용 합니다.



Subsurface Modifier를 추가 합니다.



Loop Cut 를 추가 하여 모서리를 세워 줍니다.



가운데 부분의 선택 해서 약간 뒤로 이동(G) 하여 의자 등판이 곡선이 되게 합니다.


오브젝트 모두에서 정육면체를 추가 후 편집 모드 에서 다리 모양으로 수정 합니다.


미러 모디파이어를 X 와 Y 축에 적용하여 네 다리를 만듭니다. Mirror Object의 중심을 의자를 선택 합니다.



Shading 의 Smooh 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처리 합니다.



완성된 의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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