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공 모델링


http://youtu.be/Be5kVkXmBHM




테니스공 모델링


꼭지점 8개로 된 circle를 추가 한다.

Edit Mode에서 Spin를 사용하여 Step 4에 Angle 180도로 회전 한다.

반 선택하여 삭제 한다.

반 쪽을 복사 한 후 X축으로 -1배 복사 한다. (shift-d,  s, x, -1 )

복사 한 것 을 90도 회전 한다.  (r , x, 90 )

전체 선택하여 Remove Doubles.

Add Modifier의 Subdivision Surface를 적용 한다.

alt-shift-s 사용하여 완전한 구형으로 만든다.

ctrl-r 사용하여 테니스 흰색 라인을 추가 하고 scale 사용하여 줄여 준다.

다시 한번 Add Modifier의 Subdivision Surface를 적용 한다.



메트리얼


흰색과 연두색 두 가지 메트리얼이 사용 된다.

연두색 메트리얼에는 파티클시스템(ParticleSystem) 의 헤어(Hair) 가 사용 되었다.

Displace modifier를 사용하여 공에 약간의 왜곡이 추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노드 에디터에서 텍스트 이미지와 렌더링 이미지를  Alpha Over를 사용하여 합성 하였다.

텍스트 이미지 US OPEN 로고는 찾을 수 없어 테스트만 추가 하였다.




tennis_ball.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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