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scape에 이어 블렌더를 사용하여 당구공 만두는 유튜브 동영상을 찾아 만들어 봤다.



Sphere object 와 text object 를    boolean modifier를 적용하여 당구공에 숫자를 넣었다.

당구공에 사용된 matrial 의 surface은 Mix Shader가 사용 되었다.

 Mix Shader의 첫 번째  Shader는 Diffuse BSDF, 두 번째는 Gloosy BSDF 가 사용 되었다.
흰색과 파란색 Mix Shader의 Fac 값은 0.7, 검정색은 0.3 이 사용 되었다.

구에 반사되는 사각 조명은 plane object 에 Emission surface가 Strength 15값으로 사용 되었다.


Cycles Render를 사용하여 렌더링 하는데 17분 정도 소요 되었다.



'Blender > Tutori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풍잎 - alpha mapping  (0) 2013.11.30
축구공과 배구공  (0) 2013.11.27
당구공 - blender 3D  (0) 2013.11.26
밧줄 만들기  (0) 2013.11.26
손목시계  (2) 2013.11.14
Still Life Scene  (0) 2012.02.29
by Alnilam 2013.11.26 22:2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