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Story/Ironman

2010 한강수영대회

by Alnilam 2010. 7. 15.

2010년 8월 29일 (일요일)에 한강 수영 대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아직 나와 있지 않습니다.
다음은 서울시 홈페이지 보도 내용입니다.

 


2010년 하반기 서울 도심 곳곳 스포츠대회 풍성


 


         - 한강수영대회, 한강국제요트대회, 하이서울국제걷기대회, 하이서울마라톤대회 등

         - 시민들의 생활체육참여 기회 확대, 관광객 유치ㆍ해외 홍보 등 효과 기대

 

  □ 8, 9, 10월 한강, 고궁, 광화문광장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는 각종 스포츠대회가 열린다.


  □ 서울시는 15일(목) 서울에서 열리는 2010년도 하반기 주요 스포츠대회 개최계획을 확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 시는 수영, 마라톤, 걷기대회 등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체육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국제규모의 대회 개최를 통해 관광객 유치 및 해외 홍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올해 처음으로 한강에서 개최되는 ‘2010 한강수영대회’는 오는 8월 29일(일) 잠실선착장과 뚝섬한강공원 간 1.6㎞를 횡단하는 대회로 약 2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이번 대회는 장애인 500여명도 참가하여 장애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행사로 치러져 의미를 더하게 된다.


      ○ 대회는 경쟁부문과 비경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서울시는 앞으로 육상의 마라톤에 버금가는 한강의 대표적인 대회로 육성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스포츠관광사업의 가능성을 보기위해 국제대회로 격상하는 것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한강국제요트대회’는 오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난지한강공원내 마리나에서 한ㆍ중ㆍ일 등 7개국 500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아름다운 한강에서 축제의 한마당을 펼칠 계획이다.


     ○ 이와 관련 서울시는 매력적인 한강의 모습과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활용하고자 하며,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한때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요트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같이 준비하고 있다.


  □ 올해로 8번째 개최되는 ‘하이서울 마라톤대회’는 10월 10일(일) 진행되며,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인 청계천-한강-서울 숲을 연결하는 친환경 건강마라톤으로 준비하고 있다.

  □ ‘하이서울국제걷기대회’는 오는 9월 4일과 5일 양일간 1만 4천여명의 내 ㆍ 외국인이 참가한 가운데 고궁-한강-청계천 등에서 치러진다. 국내거주 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고궁코스는 관광안내사를 배치하여 고궁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들으면서 걷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서울시는 주요대회 외에도 비인기종목 육성과 서울의 도시브랜드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두 가지 대회를 함께 준비하고 있다.


     ○ 비인기종목 육성지원과 2012년 런던올림픽 유망주 육성차원에서 오는 7.17~7.31까지 『세계여자주니어 핸드볼선수권대회』 를 광주, 천안시와 공동후원하며,


      ○ 친환경교통수단인 자전거타기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24일 『투르 드  DMZ-서울 국제사이클대회』를 세계유수 선수와 동호인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도심과 한강 등 서울의 대표적명소를 관통하는 코스로 준비하고 있다



  □ 앞으로도, 서울시는 생활체육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스포츠 관광이 급증하는 현실에 맞추어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활용에 기여하고 도시이미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꾸준히 기획할 방침이다.


      ○ 2012년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를 유치하였으며, 2012년 세계휠체어테니스선수권대회와 아시아태평양농아인경기대회, 2014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등 굵직한 국제대회유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서울시는 올해 초, ‘스포츠로 건강하고 행복한 서울만들기’를 캐치프레이즈로 그동안의 각종 스포츠 행사 및 대회를 전면 재검토하여 소모성 및 일회성 행사위주의 대회는 과감하게 폐지하고 내실있는 스포츠대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힌바 있었다.


      ○ 2010년 예산에 반영된 대회라도 지원명분과 타당성이 취약한 대회는 폐지하였으며, 관련 예산은 일자리사업 등 재원으로 전환한 바 있다.



  □ 올 한 해 18개 국제 및 국내 스포츠대회(행사)를 계획하였으며, 상반기에  9개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 서울국제마라톤대회, 세계트라이애슬론대회, 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 등  국제대회 5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으며,


      ○ 남아공 월드컵 16강 진입기원 ‘하이서울 유소년축구 주말리그대회’,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등 국내대회 4개를 개최, 평소 체육활동이 자유롭지 않는 유/청소년, 장애인, 고령자들에게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고취하는데 기여하였다.



  □ 앞으로 개별 스포츠대회나 행사의 세부계획이 확정되는 대로 서울시 웹사이트와 각종 홍보지와 대회준비 사무국 등을 통해 홍보(안내)와 접수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출처: 서울시 보도자료

'OldStory > Ironm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 RUN SEOUL 10K  (0) 2010.09.13
2010 하이서울 한강횡단 수영대회 개최  (0) 2010.07.26
2010년 트라이애슬론 대회 일정  (0) 2010.05.14
안양시 수영연맹 수영대회  (0) 2010.04.23
스윔닥터  (0) 2009.12.23